주식시장이 요동치면서 해외주식도 인기가 같이 높아졌습니다. 우리나라도 다우나 나스닥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추세를 따라가려면 어떻게 해야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지 알아야겠죠. 오늘은 해외주식 쉽게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주식 사는법

 

해외 주식은 국내 주식과는 다르게 시장이 계속 우상향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가치투자가 가능한 환경이라서 미리 투자해 두시면 나중에 괜찮은 수익을 안겨다 줄 수 있습니다.

 

단, 해외 주식은 거래방법이 국내주식과 다릅니다. 간단히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 주식 : 증권사 계좌 만들기 - 입금 - 주식 매수
  • 해외 주식 : 증권사 계좌 만들기 - 입금 - 환전 - 주식 매수

 

당연한 말이지만 해외 주식은 원화로 살 수 없기 때문에 환전이라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환율이 매번 바뀌기 때문에 환전은 저렴할 때 해두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해외에서 이익을 봤어도 환율이 내려가면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점들은 염두에 두시고 해외 주식 쉽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으로 주식을 많이 하죠. 그래서 스마트폰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여러 어플중에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증권사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안내

 

키움증권 계좌개설 5분이면 충분해요

주식을 하시려면 먼저 증권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증권 계좌는 증권사에 가서 만드셔야 하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를 택하는지가 중요한 선택지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증권사 중 키움증권 계

antoni.tistory.com

 

한국투자증권은 해외나 국내 모두 거래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다만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해외 증권 거래 신청이 필수입니다.

 

 

거래 신청을 하기전에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계정 먼저 만드시구요, 그 다음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좌측의 거래 서비스 신청 - 해외증권 거래신청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이용 약관 동의, 투자성향 선택 등 몇 가지 절차를 거치면 해외증권 거래 신청이 완료됩니다.

 

다음부터는 투자를 하시면 됩니다. 매매가 가능한 탭에서 보면 국내와 해외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변경가능한 단추가 보이실겁니다. 해외 증권에 투자할 계획이니 해외로 선택합니다.

 

그 다음 원하는 주식을 선택하고 팔자와 사자를 누르면 구매 또는 판매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주식명 아래에 회색 글씨로 15분 지연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해외라서 시간 지연이 있다는 뜻인데요,  그래서 실시간 투자가 안되고 시간 딜레이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점은 알아두셔야겠구요, 증권사에 따라 수수료를 내면 지연 시간을 없애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외 주식 실시간 정보 제공 증권사 안내

 

증권사 '해외주식 실시간 정보' 앞세워 투자자 유치 경쟁

해외주식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증권사간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해외주식 전통 강자로 평가받는 미래에셋대우와 막강한 국내 주식 점유율을 바탕으로 해외주식으로 발을 넓히고 있는 키움증권

www.etnews.com

 

다음으로는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미국 주식을 이용한다면 미국 달러로 환전합니다.

 

 

상단의 계좌/서비스 탭의 좌측 메뉴 중 이체/간편 송금 - 환전 항목으로 들어가면 환전할 수 있습니다.

 

 

원화를 여러 종류의 해외 통화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외 주식에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외주식 쉽게 사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글

 

 

주식 물타기 계산기로 평단가 낮추기

주식 종목을 매수할 때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고 분석하여 매입한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모든것을 예측하기는 어려워서 매수한 뒤에 계속 하락하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 주식 물타기가 필요

sunbed.tistory.com

 

주식 매도후 입금과 출금 빨리하기

주식을 매도한다고 입금과 출금이 바로 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긴 하지만 당장 돈이 급할 때 빨리 출금하고 싶은데 되지 않으면 발만 동동 구르게 되는데요, 오늘은 주식 매도후 입금

sunbed.tistory.com

 

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특례보금자리론
,